안녕하세요 네이버 비즈니스 스쿨입니다.네이버 비즈니스 스쿨에서는 SME 사업자를 위한 브랜드 로고 제작을 지원하고 있습니다.브랜드 특성과 마케팅 경쟁력 강화를 위해 브랜드 전문가(아보카도)와 함께 사업자의 비즈니스 스토리에 맞는 브랜드 로고를 제작하여 제공하고 있는데, 브랜드 로고 제작 지원은 D-커머스 프로그램 >컨설팅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8월 브랜드 로고 제작 컨설팅 후기글로에이(Glow.A)안녕하세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Glow.A(글로우에이)’라는 인테리어 조명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조명 외에도 인테리어 소품, 가구 등 다양한 분야로 제품군을 확대할 계획입니다.Q. 브랜드 로고 제작 컨설팅을 신청하게 된 계기가 있나요?글로에이(Glow.A)라는 인테리어 조명 브랜드를 구상하면서 급하게 제작한 임시 로고(무료 이미지 사용)를 현재까지 사용중입니다. 브랜드 로고를 새롭게 제작하여 브랜드의 가치를 좀 더 잘 표현할 수 있도록 하고 싶었습니다. 현재는 인테리어 조명 제품군에 한정되어 있지만, 향후 글로에이는 인테리어 조명 분야에 그치지 않고 고객의 삶의 질을 전반적으로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제품군을 연구하여 제안(런칭)하고자 하는 계획이 있습니다. 따라서 이번에 새롭게 제작되는 브랜드 로고를 통해 브랜드의 핵심적인 가치와 비전을 전달하기 쉽게 표현할 수 있도록 신청하였습니다. 빛이 퍼지는 모습을 형상화한 로고 디자인점점 넓어지는 대각선으로 입체적인 공간의 확장성을 표현한 상징물입니다.빛이 밝아지는 모습과 확장되는 모습을 표현해 ‘더 많은 삶에 펼쳐지고 항상 빛난다’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선사합니다.메인 컬러로 고급스럽고 전문적인 이미지를 형성하는 은은한 골드 컬러를 사용하였습니다.Q. 네이버 비즈니스 스쿨을 애용하는 사업자분들을 위해 ‘글로우에이(Glow.A)’만의 스마트스토어 노하우를 공개합니다!<단순 무식한 쪽이 오히려 나은 경우도 있어?>네이버의 광고 운영 시 클릭 당의 광고 비용을 어떤 방법으로 책정할지 쩔쩔매는 것이 많다고 생각합니다.적정 광고비를 설정할 때 제외 키워드, 클릭율과 전환률 분석 등 다양한 방법이 좀 찾아보도 많이 나옵니다.그러나 실제로 처음 접하는 경우 매우 어려운 자신의 방식이 옳은지 의문스러운 경우도 많습니다.초기에 유용한 방법은 단순하고 원시적으로 클릭당 광고 비용을 110원부터 시작해서 100원씩 추가한 뒤 특정 키워드를 검색하고 자신의 상품이 몇 페이지의 어느 부분에 노출하는지 확인하는 방법입니다.이를 통해서 적정 수준까지 광고비를 끌어올리고 보면 대체로 저의 상품 키워드와 동일 또는 유사한 다른 업체가 어느 정도 수준의 광고비를 지출하는지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후에 10원을 붙인 건 대부분의 광고주가 100원 또는 50원 단위로 광고비를 설정하는 점을 감안하고 비슷한 값이지만 조금이라도 높은 가격을 책정하기 때문입니다.물론 그 후는 더 과학적인 방법이 필요한데, 초기 광고 효과를 직관적으로 체험하려면 이 방법을 추천합니다.<가랑비에 옷이 젖을 것을 모르는 상표 등록>제품 소싱에서 등록까지 모든 작업을 혼자서 해치운 온라인 셀러의 경우, 상품의 수가 많아지면, 상표 등록 과정에서 타성(?)에 잠기는 경우가 많습니다.”아, 이 상품이 팔릴까..”대충 사진을 올리만 다를 바 없다고 생각하지만 않나!!!”대체로 상세 페이지만 먹고 업하다..”등이 그것입니다.내가 경험한 초창기의 가장 좋은 방법은 “하루에 1개씩만 잘 올린다”입니다.초기의 다양한 상품을 빨리 등록하고 싶어서 욕심을 내고 수만 늘리기보다는 꾸준히 가랑비에 옷이 젖을 것을 모르도록 하루에 1개씩 상품을 등록하고 보세요.어느 순간 1개월이 지나면 30개, 2개월이 지나면 60개의 상품이 등록되어 있고, 정성을 담은 60개의 상품은 대량 등록한 600개의 상품보다 더 큰 매출을 낼 수 있을 것입니다.<고객과의 전화를 두려워하지 말라 요즘의 MZ세대의 특징의 하나는 전화 통화에 대한 스트레스라는 것을 회사 생활을 하면서 알았습니다.라테(?)도 전화는 항상 기본이었어요.심지어 메일로 모든 내용을 보내고 본문에 친절하게 설명까지 해놓고”왜 메일을 보냈다면 보냈다고 전화를 안 했는데?”로 욕 하는 상사들도 부지기수였기 때문입니다.스마트 스토어 고객으로부터의 클레임을 처리하거나 자신의 상황(예를 들어 품절 또는 출고 지연 등)을 고객에게 설명하기를 두려워하지 마세요.대부분의 고객은 전화로 친절하게 상세히 설명을 하면 기꺼이 기다리고 주시고, 특정 제품이 품절이 되면 다른 대체 제품을 사려는 사람들도 많구요.초기 스마트 스토어의 판매 회수가 많지 않을 때 고객 개개인의 중요성은 스마트 스토어를 하고 본 분이라면 누구나 공감한다고 생각합니다.친절한 응대로 한번 고객이 되는 것은 두번, 세번 스토어에서 구입한다는 사실을 잊지 마세요.일순간[ 해내기 싫고 힘들고 어려운 전화 통화 할지도 모르겠지만, 잘 응대하는 고객 관리는 성공하는 스마트 스토어의 기본이라고 믿고 있습니다.Q. 브랜드 로고 제작 컨설팅의 감상현재 인테리어 조명 관련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으며, 빛이 형상화되는 모습을 브랜드 로고에 담고 싶었어요.그러나 기존의 조명 브랜드가 활용하고 있는 전구와 반짝이는 형태의 로고는 피하고 싶고, 빛이 퍼지는 모습을 통해서 이제 우리 브랜드가 조명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로 확장할 수 있다는 확장성도 표현하고 싶었습니다.아보카도 담당자들이 단순한 로고 디자인뿐 아니라 우리의 브랜드가 가진 가치, 비전, 방향성에 대해서 상세하게 인터뷰를 하셔서 좋았어요.그리고 해당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기 위해서 고민하는 모습이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특히 E-commerce을 하는 사람들에게 최적화되어 다양한 양식에 맞는 파일을 보내어 줘서 정말 만족했습니다 감사합니다.<글로 에이 스마트 스토어>글로에이: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Glow always in your life 공간과 일상이 빛나는 조명 smartstore.naver.com글로에이: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Glow always in your life 공간과 일상이 빛나는 조명 smartstore.naver.com글로에이: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Glow always in your life 공간과 일상이 빛나는 조명 smartstore.naver.com황금밭 황금밭 영농조합법인안녕하세요 청년창업농으로 해남으로 귀농하여 부모님과 함께 농업과 제조업을 병행하고 있는 이현도입니다.Q. 브랜드 로고 제작 컨설팅을 신청하게 된 계기가 있나요?기존 브랜드 로고가 오래된 느낌이 강하게 들었어요. 산야초를 바탕으로 다소 무거워서 홍보하기 어려운 제품이었지만, 요즘은 찾아주시는 젊은 고객분들도 늘어나 세련되고 가볍지 않은 느낌을 갖고 싶었습니다.단순한 이미지로 소비자에게 적극적으로 어필하기에는 부족하여 현대적으로 세련된 이미지로 소비자에게 황금밭의 새로운 모습을 보여드리고자 신청하였습니다. 해남의 비옥한 땅에서 자라는 농산물 식품 브랜드 사업을 표현한 로고 디자인황금밭이 가진 ‘밭’의 모양을 고운 선으로 단아하게 표현한 상징물입니다.황금색 메인 컬러를 사용하여 저채도 짙은 녹색을 포인트로 하였습니다.명조체를 사용하여 세련됨과 전문성을 극대화하였습니다.Q. 네이버 비즈니스 스쿨을 애용하는 사업자분들을 위해 ‘황금밭’만의 스마트스토어 노하우를 공개합니다!소비자의 입장에서 상품을 보세요부모님은 온라인 정보에 약해서 활용하는 방법에 어려움이 있었습니다.부모님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그리고 사업을 좀 더 확장하고 싶어서 가족과 떨어져 주말부부로 귀농을 선택했습니다.청년창업농(청년후계농)에 합격하여 직접 재배한 제품을 가공하여 판매하는 모습으로 소비자분들께 다가가려고 노력하였습니다.해썹(HACCP), 6차산업, 스마트팩토리 인증 등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신뢰감을 주고 스파우트, 스틱포장지 등 소비자 관점에서 이용하기 편리함을 개선하는 상품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Q. 브랜드 로고 제작 컨설팅 소감전화로 상담을 통해 우리가 원하는 로고에 대한 느낌을 정확하게 이해해주셨습니다.이번에 새로 제작된 로고를 활용하여 박스/파우치/리플렛/sns 등 다양하게 활용하여 소비자분들께 소개하고자 합니다.로고 제작을 통해 황금밭만의 새로운 이미지가 탄생한 것 같습니다.좋은 제품으로 올바르게 성장하는 기업이 되겠습니다.<황금밭 스마트스토어>황금밭영농조합법인: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믿을 수 있는 산지직송! smartstore.naver.com황금밭영농조합법인: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믿을 수 있는 산지직송! smartstore.naver.com황금밭영농조합법인: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믿을 수 있는 산지직송! smartstore.naver.com월드팜 the worldfarm월드팜 the worldfarm안녕하세요 열대야채를 재배하는 월드팜 원효민입니다.Q. 브랜드 로고 제작 컨설팅을 신청하게 된 계기가 있나요?로고가 있지만 월드팜의 정체성을 보여주기에는 아쉬운 부분이 많았습니다.저희 월드팜의 베트남 채소만의 특징을 브랜드화하기 위한 첫 단계가 브랜드 로고 제작이라고 생각하여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the wordfarm만의 이미지를 담은 콤비네이션형 브랜드 로고 디자인the wordfarm의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핵심가치를 함축적으로 표현한 콤비네이션형 로고입니다.심벌은 사장님의 얼굴을 선으로 표현하고 밀짚모자와 농기구를 결합해 친근하게 표현했습니다.워드마크는 개성적이면서도 가독성이 좋은 둥근 고딕 서체를 선택해 젊은 분위기를 더했습니다.the worldfarm 브랜드 이미지를 가장 효과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차분한 그린을 메인으로 사용하였으며, 경쾌한 옐로우를 서브로 매치하여 아시아의 느낌과 리듬감을 주었습니다.Q. 네이버 비즈니스 스쿨을 애용하는 사업자분들을 위해 ‘월드팜’만의 스마트스토어 노하우를 공개합니다!생생하게 상품을 표현해 보세요우선 모든 판매 사업이 같지는 않지만 농산물을 판매하는 입장에서는 사진으로 신선함을 보이는 것과 gif를 이용한 움직이는 사진이 소비자들에게 가장 효과적이고 구매를 유도할 노하우라고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처음에는 농장의 이미지, 제품의 사진만 찍어 올렸다면 움직이는 사진을 통해서 고객이 보다 신뢰하고 신선함을 보이며 매출에 큰 효과를 발휘했습니다.둘째, 특수 야채를 전문적으로 판매하고 있어 동남아의 고객으로부터 문의가 많습니다.후후후(웃음)그 경우는 대화나 전문적인 재배 법, 그 제품의 특징을 설명하는 게 어려울 때가 많습니다.이런 경우 네이버 papago(파파고)을 통해서 번역을 하면서 의논을 주는 번역기를 돌려서 상담을 주는 외국어로 격려의 말을 나눈 기억이 있습니다ㅎㅎQ. 브랜드 로고 제작 컨설팅의 감상로고 제작 컨설팅에 참여하여 디자인 담당자와 토의를 하여 제가 원하던 로고를 만들어 주셨습니다.이 브랜드 로고를 활용하여 고급화와 브랜드화를 하고 구성하겠습니다.sns 및 명함. 각종 홍보물에 활용할 예정입니다. 대만족입니다^^<월드팜 스마트스토어>더월드팜 : 네이버쇼핑 스마트 스토어 아시아 식료품.공산품 베트남 채소.동남아 등 각종 아시아 제품 판매 스토어 smartstore.naver.com더월드팜 : 네이버쇼핑 스마트 스토어 아시아 식료품.공산품 베트남 채소.동남아 등 각종 아시아 제품 판매 스토어 smartstore.naver.comD-커머스 프로그램 브랜드 로고 제작 컨설팅같이 알았으면 사업자님의 노하우를 공유하세요!브랜드 전문가가 비즈니스 스토리에 맞는 100만원 상당의 브랜드 로고 패키지를 만들겠습니다.전문가 1:1브랜드 멘토링 브랜드 로고 개발 및 활용 가이드 온라인 어플리케이션 디자인 10종 및 브랜딩 키트 제작, 제공 본 컨설팅은 네이버 비즈니스 사업자(광고/스마트점/스마트 플레이스)만 신청 가능합니다.※컨설팅 신청 기간은 매달일 오전 10시~10일 24시에 신청자가 많다고 조기 마감될 수 있습니다.상세에 대해서는, 이하의 배너를 클릭하고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도전하고 성장하는 사업자와 창작자를 위한 열린공간 파트너 여러분의 성공과 행복을 위해 노력하는 사업자와 창작자를 위한 열린공간 네이버 비즈니스 스쿨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