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17일 리테일&팝업스토어&마케팅 뉴스 클리핑] 최근 1년 중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여행 플랫폼 2위 야놀자, 1위는? 외

[9월 17일 리테일&팝업스토어&마케팅 뉴스 클리핑] 최근 1년 중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여행 플랫폼 2위 야놀자, 1위는? 외11번가 ‘쏘백마켓’ 누적 고객 22만명 돌파 – 소비자경제신문 11번가가 지난해 7월 문을 연 사회적기업 상품전문관 ‘쏘백마켓’의 누적 결제 고객이 22만여명에 달한다고 15일 밝혔다. 11번가는 지난해 7월 SK그룹의 사회적기업 ‘행복나래’와 협업해 사회적기업 상품…www.dailycnc.com11번가 ‘쏘백마켓’ 누적 고객 22만명 돌파 – 소비자경제신문 11번가가 지난해 7월 문을 연 사회적기업 상품전문관 ‘쏘백마켓’의 누적 결제 고객이 22만여명에 달한다고 15일 밝혔다. 11번가는 지난해 7월 SK그룹의 사회적기업 ‘행복나래’와 협업해 사회적기업 상품…www.dailycnc.com2. ‘손잡으면 대박’···게임에 푹 빠진 유통, 편의점, 식품, 패션 등 게임업계와 협업···2030 젊은층 겨냥 유통가는 고객 확대·게임업계는 홍보로 ‘윈-윈’ 유통업계가 최근 게임업계와의 협업에 적극 나서고 있다. 이 같은 협업이 2030 젊은 고객을 끌어모을 수 있는 ‘흥행보증수표’로 꼽히기 때문이다.15일 CU에 따르면 모바일 게임 ‘쿠키런 킹덤’과 손잡고 지난해 출시한 쿠키런빵 시리즈가 전날 기준 판매량 1250만개를 돌파했다. 17월 쿠키런 시리즈 매출 비중에서 20대는 34.8%, 30대는 28.6%를 차지했다.GS25가 지난 6월 넥슨 ‘메이플스토리’와 손잡고 선보인 메이플스토리판도 전날 기준 판매량이 400만개를 넘어섰다. GS25는 그동안 카트라이더, 라그나로크, 포트리스 등 게임사와 이벤트를 진행했다. GS25 관계자는 “게임 아이템 지급 등 협업 행사를 진행하면 해당 카테고리 매출이 평균적으로 약 30% 이상 신장한다”고 말했다.’손 잡으면 대박’…게임에 빠진 유통가 유통업계가 최근 게임업계와의 협업에 적극 나서고 있다. 이 같은 협업이 2030 젊은 고객을 끌어모을 수 있는 ‘흥행보증수표’로 꼽히기 때문이다. 15일 CU에 따르면 모바일 게임 ‘쿠키런 킹덤’과 손잡고 지난해 출시한 쿠키런빵 시리즈가 전날 기준 판매량 1250만개를 돌파했다. 17월 쿠키런 시리즈 매출 비중에서 20대는 34.8%, 30대는 28.6%를 차지했다. GS25가 올해 6월 넥슨 cm. asiae.co.kr’손 잡으면 대박’…게임에 빠진 유통가 유통업계가 최근 게임업계와의 협업에 적극 나서고 있다. 이 같은 협업이 2030 젊은 고객을 끌어모을 수 있는 ‘흥행보증수표’로 꼽히기 때문이다. 15일 CU에 따르면 모바일 게임 ‘쿠키런 킹덤’과 손잡고 지난해 출시한 쿠키런빵 시리즈가 전날 기준 판매량 1250만개를 돌파했다. 17월 쿠키런 시리즈 매출 비중에서 20대는 34.8%, 30대는 28.6%를 차지했다. GS25가 올해 6월 넥슨 cm. asiae.co.kr3. 아이폰14 사전예약 임박… ‘알림’ 이벤트로 마케팅 시동 애플의 신작 아이폰14 시리즈 국내 사전예약이 오는 30일 시작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통신사들이 앞다퉈 이벤트를 준비하며 분위기를 띄우고 있다.17일 업계에 따르면 이동통신 3사는 이달 30일부터 다음 달 6일까지 일주일간 아이폰14 사전예약을 진행한다.이에 앞서 애플은 7일 아이폰14 시리즈를 공개했다. 1차 출시국인 미국 독일 이탈리아 싱가포르 일본 중국 등 30개국은 9일부터 사전예약을 시작해 전날부터 판매를 시작했다. 말레이시아 튀르키예 등 2차 출시국에서는 오는 23일부터 판매된다. 한국은 다음 달 7일 출시하는 3차 판매국에 포함됐다.아이폰14 시리즈의 사전 예약과 출시를 앞두고 통신업계가 분위기 조성에 나섰다.https://www.asiae.co.kr/article/2022091711573500443아이폰14 사전예약 임박… ‘알림’ 이벤트로 마케팅 시동 애플의 신작 아이폰14 시리즈 국내 사전예약이 오는 30일 시작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통신사들이 앞다퉈 이벤트를 준비하며 분위기를 띄우고 있다. 17일 업계에 따르면 이동통신 3사는 이달 30일부터 다음 달 6일까지 일주일간 아이폰14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이에 앞서 애플은 7일 아이폰14 시리즈를 공개했다. 1차 출시국인 미국 독일 이탈리아 싱가포르 일본 중국 등 30개국은 9일부터 www.asiae.co.kr아이폰14 사전예약 임박… ‘알림’ 이벤트로 마케팅 시동 애플의 신작 아이폰14 시리즈 국내 사전예약이 오는 30일 시작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통신사들이 앞다퉈 이벤트를 준비하며 분위기를 띄우고 있다. 17일 업계에 따르면 이동통신 3사는 이달 30일부터 다음 달 6일까지 일주일간 아이폰14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이에 앞서 애플은 7일 아이폰14 시리즈를 공개했다. 1차 출시국인 미국 독일 이탈리아 싱가포르 일본 중국 등 30개국은 9일부터 www.asiae.co.kr4. CU튜브 숏폼 ‘편의점 고생물’, 39일 만에 1억뷰 CU 공식 유튜브 채널인 CU튜브에서 선보인 콘텐츠 ‘편의점 고생물’이 누적 1억뷰를 돌파하는 등 MZ세대의 뜨거운 공감을 얻고 있다.CU는 “쇼트폼 드라마 ‘편의점의 달인’이 방영된 지 39일 만에 조회수 1억회를 돌파하는 대기록을 세웠다”고 4일 밝혔다.CU에 따르면 국내에서 단일 브랜디드 영상 콘텐츠로 1억뷰를 달성한 것은 지금까지 ‘편의점 고수’가 유일하다. 편의점 고인물은 CU가 지난달 종합 콘텐츠 스튜디오 플레이리스트와 함께 만든 총 20부작 드라마로, CU의 아르바이트 9년차 스태프 ‘하루’가 겪는 일상 속 이야기를 코믹하게 풀어냈다.CU튜브 숏폼 ‘편의점 고생물’, 39일 만에 1억뷰-스포츠Q(큐) [스포츠Q(큐) 김석진 기자] CU의 공식 유튜브 채널인 CU튜브에서 선보인 콘텐츠 \”편의점 고생물\”이 누적 1억뷰를 돌파하는 등 MZ세대의 뜨거운 공감을 얻고 있다.CU는 숏폼 드라마 편의점의 고생물이… www.sportsq.co.krCU튜브 숏폼 ‘편의점 고생물’, 39일 만에 1억뷰-스포츠Q(큐) [스포츠Q(큐) 김석진 기자] CU의 공식 유튜브 채널인 CU튜브에서 선보인 콘텐츠 \”편의점 고생물\”이 누적 1억뷰를 돌파하는 등 MZ세대의 뜨거운 공감을 얻고 있다.CU는 숏폼 드라마 편의점의 고생물이… www.sportsq.co.krCU튜브 숏폼 ‘편의점 고생물’, 39일 만에 1억뷰-스포츠Q(큐) [스포츠Q(큐) 김석진 기자] CU의 공식 유튜브 채널인 CU튜브에서 선보인 콘텐츠 \”편의점 고생물\”이 누적 1억뷰를 돌파하는 등 MZ세대의 뜨거운 공감을 얻고 있다.CU는 숏폼 드라마 편의점의 고생물이… www.sportsq.co.kr5. 팝업스토어 ‘괴산상회’ 서울 서촌 진출 충북 괴산군은 지역 홍보를 위해 서울 이태원에 이어 종로구 서촌에서 팝업스토어 ‘괴산상회’ 운영을 시작했다.17일 군에 따르면 전날 서촌에 문을 연 괴산상회는 다음 달 9일까지 괴산 관광지를 홍보하고 농특산물과 지역 활동가들이 생산한 제품을 전시·판매한다.오는 30일 개막하는 2022 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도 홍보한다.팝업스토어를 방문한 관광객에게는 이벤트 참여를 통해 유기농 엑스포와 주변 관광지를 방문하는 버스투어를 운영할 계획이다.또 친구, 가족과 자유롭게 관광할 수 있는 차차투어 프로그램도 운영한다.군 관계자는 “괴산상회를 연 서촌은 특색 있는 상가가 많아 수도권 젊은이들이 즐겨 찾는 곳”이라며 “일반에 개방된 청와대와도 도보로 15분 거리에 있어 많은 사람에게 괴산의 매력을 알릴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괴산군은 올해 상반기 서울 이태원에서 괴산상회를 운영한 바 있다.팝업스토어 ‘괴산상회’ 서울 서촌 진출 | 네이트뉴스 경제> 산업/기업뉴스 : 이태원에 이어 두 번째…다음 달 9일까지 운영 (괴산=연합뉴스) 정창혜 기자 = 충북 괴산군은 지역 홍보를 위해 서울 이태원에 이어 종로구 서촌에서 팝업스토어 ‘괴산상회’ 운영을 시작했다. 17일 군에 따르면 전날 서촌에 문을 연 괴산상회는 다음 달 9일인가.news.nate.com팝업스토어 ‘괴산상회’ 서울 서촌 진출 | 네이트뉴스 경제> 산업/기업뉴스 : 이태원에 이어 두 번째…다음 달 9일까지 운영 (괴산=연합뉴스) 정창혜 기자 = 충북 괴산군은 지역 홍보를 위해 서울 이태원에 이어 종로구 서촌에서 팝업스토어 ‘괴산상회’ 운영을 시작했다. 17일 군에 따르면 전날 서촌에 문을 연 괴산상회는 다음 달 9일인가.news.nate.com6. 마케팅은 ‘공간’에···유통업계, 오프라인 차별화 사회적 거리두기가 풀리면서 유통업계 마케팅 전략이 ‘공간’에 집중되고 있다. SNS(사회관계망서비스)에 올릴 만한 트렌디한 콘텐츠가 젊은 소비층의 소비 기준이 되면서 이들을 겨냥한 오프라인 매장이 눈길을 끈다.17일 마켓컬리는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 체험형 문화공간 오프컬리를 운영하고 있다. 온라인 새벽배송 업체 마켓컬리의 첫 오프라인 공간이지만 제품 판매보다는 실제로 소비자들이 새로운 식문화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오프커리에서는 10월 30일까지 첫 번째 테마 ‘지중해 겟어웨이(Mediterranean Getaway)’에 걸맞은 제품과 해설 프로그램 등을 선보인다. 마켓컬리 입점 제품이 아니더라도 MD가 직접 이탈리아와 그리스 등에서 공수해온 상품을 소비자에게 소개한다. 전문가에게 다양한 올리브유 사용법을 배우는 클래스는 9월 한 달치 예약이 2시간 만에 모두 마감됐다. 지평주조는 송파구 문정동에 한식을 맡기는 풍주(PUNJU)를 열었다. 20~30대 젊은 소비자들에게 고급화된 우리 술 문화를 선보이는 콘셉트로 마련한 공간이다. 풍주에서는 대한민국 음식명 김세진 셰프의 제철 한식을 맡기는 모습과 지평주조 프리미엄 막걸리 3종을 페어링해 제공한다. 또 리움스토어와 협업해 전통공예 작가 전상근의 수저, 술잔, 그릇 등을 테이블웨어로 활용했다.마케팅은 ‘공간’으로···유통업계, 오프라인 차별화 [미디어펜=이서우 기자]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되면서 유통업계 마케팅 전략이 ‘공간’에 집중되고 있다. SNS(사회관계망서비스)에 올라올 만한 트렌디한 콘텐츠가 젊은 소비층의 소비 www.mediapen.com마케팅은 ‘공간’으로···유통업계, 오프라인 차별화 [미디어펜=이서우 기자]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되면서 유통업계 마케팅 전략이 ‘공간’에 집중되고 있다. SNS(사회관계망서비스)에 올라올 만한 트렌디한 콘텐츠가 젊은 소비층의 소비 www.mediapen.com7. 지난 1년 동안 가장 사랑받은 여행 플랫폼 2위 야놀자, 1위는?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방역 완화로 여행 수요가 늘고 있는 가운데 최근 1년간 한국인이 가장 많이 이용한 여행 플랫폼 순위가 공개됐다.16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리서치는 지난해 9월부터 올해 8월까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여행자가 이용한 24개 여행 플랫폼의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분석 결과 인터파크가 38만4480건으로 1위를 차지했다. 인터파크 포스팅이 가장 많은 채널은 트위터였고 카페가 뒤를 이었다. 인터파크 키워드의 경우 여행 관련 포스팅만을 골라내기 위해 ‘도서, 티켓’ 키워드를 비롯한 쇼핑품목 대표 키워드 20개를 제외하도록 설정했다는 설명이다.) 2위는 ‘야놀자’로 21만5055건을 기록했다. 야놀자의 경우 지난 2월 포스팅 수가 1만여건이었지만 매달 꾸준히 상승세를 보여 8월에는 2만2000건 정도로 6개월 만에 두 배로 늘었다.지난 1년 동안 가장 사랑받은 여행 플랫폼 2위 야놀자, 1위는?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방역 완화로 여행 수요가 늘고 있는 가운데 최근 1년간 한국인이 가장 많이 이용한 여행 플랫폼 순위가 공개됐다. 16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지난해 9월부터 올해 8월까지 뉴스 커뮤니티 블로그 카페 유튜브 www.mk.co.kr지난 1년 동안 가장 사랑받은 여행 플랫폼 2위 야놀자, 1위는?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방역 완화로 여행 수요가 늘고 있는 가운데 최근 1년간 한국인이 가장 많이 이용한 여행 플랫폼 순위가 공개됐다. 16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지난해 9월부터 올해 8월까지 뉴스 커뮤니티 블로그 카페 유튜브 www.mk.co.kr8. 현대백화점, 세컨드 핸드 전문관을 선보이는 중고 상품을 사고파는 ‘리(Re)커머스’가 새로운 트렌드로 떠오르면서 현대백화점이 MZ세대를 타깃으로 한 차별화 공간을 새롭게 선보인다. 현대백화점은 오는 9월 16일 신촌점 MZ세대 전문관 유플렉스 4층 전체를 업계 최초로 세컨드 핸드(Second Hand, 중고품) 전문관 ‘세컨드 부티크(Second Boutique)’로 리뉴얼 오픈한다. 세컨드 핸드란 ‘새 주인을 통한 두 번째 사용’이라는 뜻으로 통상 중고품을 뜻한다. 백화점이 고객 트렌드에 맞춰 중고 상품까지 판매에 나서면서 백화점이 단순 상품 판매 공간을 넘어 고객의 문화 트렌드를 제안하는 공간으로 업그레이드된 것이다.재생·중고 제품 소비··성향 넘어 소비철학으로 발전 [폴리뉴스 최선모 기자] 재생·중고 제품이 귀한 대접을 받고 있다. 세계적으로 불어닥친 ESG(환경(Environment)·사회(Social)·거버넌스(Governance) 경영이 최근 혼란스러운 국제정세 속에 잠시 멈췄다. 에너지 수급에 어려움을 겪으면서 친환경 산업으로 꼽히던 전기차 등 산업이 잠시 주춤하고 있는 것이다. ESG 경영에 대해 www.polinews.co.kr재생·중고 제품 소비··성향 넘어 소비철학으로 발전 [폴리뉴스 최선모 기자] 재생·중고 제품이 귀한 대접을 받고 있다. 세계적으로 불어닥친 ESG(환경(Environment)·사회(Social)·거버넌스(Governance) 경영이 최근 혼란스러운 국제정세 속에 잠시 멈췄다. 에너지 수급에 어려움을 겪으면서 친환경 산업으로 꼽히던 전기차 등 산업이 잠시 주춤하고 있는 것이다. ESG 경영에 대해 www.polinews.co.kr9. 뉴트로의 성지 ‘종로’에서 만나는 ‘뷰티 플래그십 스토어’ 최근 ‘뉴트로(New+Retro)’와 ‘인스타그램(Insragram+able)’이 있는 곳에 열광하는 MZ세대가 늘어나면서 ‘종로’가 다시 핫플레이스로 떠오르고 있다.이 같은 인기에 힘입어 종로에 위치한 팝업스토어나 브랜드 플래그십 스토어를 찾는 고객도 늘고 있다. 플래그십 스토어는 제품 체험과 구매뿐만 아니라 브랜드의 철학과 가치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다양하게 제공하는 공간이다.이러한 브랜드 스토어는 ‘즐거움’과 ‘경험’을 추구하는 MZ세대의 취향을 저격하며 특히 주목받고 있다. 버거 프랜차이즈 롯데리아는 익선동에 위치한 루프스테이션 익선에 ‘부글고기랩 9222’ 콘셉트로 팝업스토어를 오픈할 예정이며, 게임사 펄어버스의 ‘검은사막’과 이마트24가 함께한 팝업스토어 ’24블랙(BLACK)’은 삼청동에서 진행된 바 있다.여기에 과거 익선동에 위치한 ‘티퍼런스 서울’부터 삼청동을 찾았던 ‘논픽션’ 쇼룸, 북촌에 위치한 ‘설화수의 집’까지 뷰티 브랜드 콘셉트 스토어에도 MZ 고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https://www.teafference.com/TEAFFERENCE 테팔란스 – Purple TEA & SKINCARE Born in the Purple, 프리미엄 퍼플티의 항산화 안토시아닌으로 거듭나는 피부와 몸을 경험하세요.www.teafference.comTEAFFERENCE 테팔란스 – Purple TEA & SKINCARE Born in the Purple, 프리미엄 퍼플티의 항산화 안토시아닌으로 거듭나는 피부와 몸을 경험하세요.www.teafference.com뉴트로의 성지 ‘종로’에서 만나는 ‘뷰티 플래그십 스토어’ – 시사위크=김은주 기자 최근 ‘뉴트로(New+Retro)’와 ‘인스타그램+able)’이 있는 장소에 열광하는 MZ세대가 늘어나면서 ‘종로’가 다시 핫플레이스로 떠오르고 있다.이런 인기에 힘입어 종로에 위치한 www.sisaweek.com뉴트로의 성지 ‘종로’에서 만나는 ‘뷰티 플래그십 스토어’ – 시사위크=김은주 기자 최근 ‘뉴트로(New+Retro)’와 ‘인스타그램+able)’이 있는 장소에 열광하는 MZ세대가 늘어나면서 ‘종로’가 다시 핫플레이스로 떠오르고 있다.이런 인기에 힘입어 종로에 위치한 www.sisaweek.com10. 92년생 ’50개 브랜드’ 대표…인기 있는 매장도 2호점을 내지 않는 이유 경기도 파주에 있는 ‘더티 트렁크’를 아십니까? 2018년 말에 문을 연 1487㎡(450평) 규모의 대형 카페입니다. 공장 같은 투박한 외관에 녹슨 철재 구조물을 배치한 독특한 인테리어로 유명합니다. 주말 하루에만 1만8000명이 찾는 ‘핫 플레이스’네요.이 카페를 만든 사람은 1992년생 CIC의 김완일 대표입니다. 그는 ‘더티트렁크’ 외에도 ‘말튼도너츠’ ‘버터킹빵공장’ 등 50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데, 대부분 오픈 6개월 만에 투자금을 회수해 업계의 주목을 받았습니다. 또한 이렇게 잘 팔리는 가게도 2호점을 내지 않는 것으로도 유명합니다. “2·3호점을 내는 대신 올해까지 120여개 브랜드를 론칭할 계획”이라는 게 그의 말입니다.김 대표가 투자금을 조기 회수하는 비결은 무엇일까요? 잘 되는 점포의 2호점을 내는 대신 계속 새로운 브랜드를 만드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직접 여쭤봤습니다.92년생 50개 브랜드 대표 잘 나가는 매장도 2호점을 내지 않는 이유 씨는 올해까지 200여 개 브랜드를 내놓을 예정이라고 말했다.www.joongang.co.kr92년생 50개 브랜드 대표 잘 나가는 매장도 2호점을 내지 않는 이유 씨는 올해까지 200여 개 브랜드를 내놓을 예정이라고 말했다.www.joongang.co.krNo language detected.

Please check the input language.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