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에서 전주 1박2일 겨울여행(한벽집, 오목교, 국립무형유산원, 전주한옥마을)

눈과함께한겨울여행 전주1박2일여행코스눈과함께한겨울여행 전주1박2일여행코스몇 달 전부터 계획해 둔 전주 1박 2일 겨울 여행을 지난 주말에 친구들과 다녀왔습니다. 예상과 달리 눈이 많이 와서 해외에 온 것 같았어요.1. 남부 터미널나는 남부 터미널에서 시외버스를 타고 서울에서 전주로 향했어요. 처음에는 고속터미널에서 가는 것을 그만두었습니다만, 시외버스로 가는 것이 7천원 정도 저렴하고 시간도 10분 일찍 도착합니다. 서울 → 전주버스 동서울터미널 (2시간 50분 소요) 우등금액 : 23,300원 남부터미널(2시간40분소요) 금액 : 14,300원저는 여유롭게 10시 차를 탔어요. 눈이 내려 쌓인 날이었음에도 불구하고 터미널 안은 타지로 가려는 사람들로 붐볐습니다. 화장실이 맨 끝에 있으니 여유롭게 도착하는게 좋겠어요.서울남부터미널 서울특별시 서초구 효령로 292 서울남부터미널서울남부터미널 서울특별시 서초구 효령로 292 서울남부터미널2. 한벽의 집친구와 전주 시외버스 터미널에서 만난 나는 한벽집에 점심을 먹으러 갔어요. 친구가 방문한 곳인데 자만벽화마을 근처에 있어서 접근성이 좋았어요. 하지만 이 날은 눈이 와서 저희는 택시 타고 고고한벽집은 생소한 메뉴가 있었어요. 그 중 우리는 처음 보는 바가지요금(50000원)을 주문했습니다.국물 맛은 감자탕을 먹는 느낌이었고 안에 들어간 생선은 부드러웠습니다. 소시지라 양이 적은 느낌이 들었지만 맛 자체는 좋았네요.역시 전라도라서 그런지 반찬도 맛있었고! 추웠던 몸을 녹인 시간이 되었습니다~ 참고로 한벽집은 입구가 안쪽에 있습니다. 옆문으로 들어오셔야 해요!한벽집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전주천동로 4 한벽집한벽집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전주천동로 4 한벽집3. 오목교점심을 먹은 후 우리는 앞쪽에 있는 전주천을 따라 걸었어요. 원래 목적지는 전주 한옥마을이었는데 눈이 와서 그런지 새로운 풍경에 감성을 즐기게 되었습니다.바로 이 오목교서요.다리 위에 각국의 국기가 나부끼고 이국적인 느낌이 들더라고요.인근에 소위 완판 본 문화관 등을 찾아다닐 수 있는 관광지도 나왔습니다.눈으로 쌓인 한옥의 풍경이 펼쳐지는데, 너무 예뻤어요.겨울 여행을 오는데 좋을 것 같아요.오목교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동서학동오목교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동서학동4. 국립무형유산원다음은 오목교 건너편에 있는 국립무형유산원에 들어섰습니다. 이곳은 전주로 떠난 1박 2일 여행에서 가장 흥미로웠던 관광지입니다.그 이유 중 하나가 특색 있는 건물과 이곳에 쌓인 설경 때문입니다. 당시 너무 추워서 실내 볼거리를 찾던 중 발견해서 너무 기뻤어요. 여기에 외관까지 멋있어서 구경하는 재미가 있더라고요.국립무형유산원은 상설전시실 2개와 기획전시실 1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당시 기획전시는 한국음식을 주제로 했는데 친근감을 느껴서 더 재미있게 둘러본 기억이 납니다.또 단순히 글이나 그림으로 나열한 것이 아니라 영상을 활용해서 꾸며놨습니다. 발을 센서 위에 올려놓으면 판소리가 펼쳐지는 공간이 있던데 너무 신기했어요(웃음) 눈도 보고 실내에서 지내고 싶으신 분들은 이쪽 코스로 넣어보세요!국립무형유산원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서학로 95국립무형유산원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서학로 955. 전주한옥마을에그타르트 3500원그렇게 밖을 구경한 후 오후 5시쯤 전주 한옥마을에 도착했습니다. 여기서는 먹방 투어를 했어요! 먼저 먹은 건 에그타르트예요. 겉면이 검은색이라서 신기했어요. 일반 에그타르트 맛과 비슷했는데 좀 더 묵직하고 고소하네요.맘앤타르트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전동성당길 100맘앤타르트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전동성당길 100맘앤타르트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전동성당길 100육전 10000원그 후 육전을 먹었어요! 5월에 왔을 때 줄이 길어서 못 먹은 집인데요. 겨울이라 그런지 사람이 정말 없더라구요. 여유롭게 앉아서 먹었어요. 같이 나온 파와 양념장이 굿! 하지만 육전은 쫄깃쫄깃하고 부드럽게 진행됩니다. 양이 적어서 아쉬웠지만 가볍게 먹기 좋았네요.서민갑부 마약육전 본점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태조로 25-8서민갑부 마약육전 본점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태조로 25-8서민갑부 마약육전 본점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태조로 25-8임실치즈 4000원이건 고소한 냄새에 이끌려 사먹은 임실치즈! 노릇노릇 구워지는 걸 실시간으로 보고 있으면 얼마나 군침이 돌았나요? 종이컵 밑에 블루베리 소스 같이 넣어주세요. 좀 시어서 제 입에는 그냥 먹는 게 더 맛있더라구요.전주한옥마을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기린대로 99전주한옥마을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기린대로 996. 전주를 그리워하는 게스트하우스우리는 1박 2일 묵을 숙소로 전주 그리기라는 게스트하우스를 선택했어요. 바로 파티를 즐기기 위해서입니다! 이곳은 전주 한옥마을과 가까이 위치해 있어 접근성이 좋았습니다.내부는 따뜻하고 감성적인 분위기가 물씬 풍겼습니다. 방안에 화장실이 있어 둘이서 지내기에 적합한 크기였습니다.파티는 오후 7시부터 10시까지 3시간 동안 진행되었습니다. 이곳은 총 3종류의 안주가 나오고 소주를 무제한으로 먹을 수 있다는 점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우리는 그렇게 첫날 밤을 보내고 둘째 날 아침에 서울로 돌아왔습니다!파티는 오후 7시부터 10시까지 3시간 동안 진행되었습니다. 이곳은 총 3종류의 안주가 나오고 소주를 무제한으로 먹을 수 있다는 점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우리는 그렇게 첫날 밤을 보내고 둘째 날 아침에 서울로 돌아왔습니다!이번에는 1박2일 전주로 겨울여행을 다녀왔습니다. 눈이 가득 쌓인 한옥과 풍경은 멋스러움으로 가득 차 있었고, 새로 발견한 관광지에서는 다양한 볼거리를 즐길 수 있었습니다. 그럼 다음 여행기로 돌아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